Press

구보댄스컴퍼니 관련 보도자료

2014. 12. 4. 직장인 동아리 숨겨둔 재능 뽐냈다

  • 작성자구보댄스
  • 작성일2015-02-14
  • 조회수7175

인천TP 근로자 문화예술교육 발표회
사진?통기타?댄스 등 72명 전시?공연

?

2014_011.jpg

?

평범한 직장인들로 구성된 '새내기 문화예술 동아리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한마당 잔치'가 열렸다.

지난 2일 오후 7시 인천테크노파크 미추홀타워 20층 미추홀관은 '근로자 문화예술교육 발표회'로 열기가 가득했다.

이 행사는 지난 두 달 동안 인천TP가 마련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진 동아리 'Ready~ 보GO, 듣GO, 찍GO, 만들GO'와 통기타 동아리 '뮤직스토리', 댄스 동아리 '콘타댄스' 회원 72명이 직장 동료와 가족 등을 관객으로 처녀 공연하는 뜻 깊은 자리다.

이들은 전문예술단인 '구보댄스컴퍼니', '몬스터레코드', '황보영화교육연구소' 강사진으로부터 퇴근 뒤 일주일에 두 차례씩 강습을 받아왔다.

사진 동아리 회원들은 이날 가족과의 일상은 물론, 인천대공원과 경복궁, 삼청동 등지의 자연을 카메라 앵글에 담은 인물 및 풍경 사진과 포토 앨범, 새해 포토달력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통기타 동아리 회원들은 3그룹으로 조를 짜 '음악으로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를 주제로 캐럴 '팰리스나비다' 등 6곡을 연주한데 이어 어쿠스틱 그룹인 '초코렛라인'과 멋진 협연을 펼쳐 박수갈채를 받았다.

댄스 동아리 회원들은 댄스영화 '스텝 업'과 '코러스라인'에서의 역동적인 군무를 재연하는 '춤으로 보는 영화'를 선보였으며, 가수 박진영의 히트곡 '허니'에 맞춰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피날레 무대를 장식했다.

한편, 인천TP는 근로자들의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높은 호응도에 맞춰 앞으로도 전문 강사 파견을 통한 정기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에 나설 방침이다.

/인치동 기자 airin@incheonilbo.com
?

다음글
2014. 12. 19. 부광고 지적장애 8명, 전문무용단 지도로 -아름다운 공연-
이전글
2014. 12. 3. 인천TP, 문화예술 동아리 첫 무대 선다